Business introduction 사업소개
      PM
      Project Management

      개발기획, 설계, 금융, 건축 등 각 분야의 통합 및 융화가 필요한
      대규모 복합사업에 전문성을 보유한 PM을 도입하여
      개발계획을 수립 및 실행, 사업참여자 구성, 유관기관 코디네이팅 등
      사업전반을 관리하여 프로젝트의 성공가능성을 높이는 관리기법입니다.

      대상사업
      • PM사는 사업검토, 개발기획, 사업진행 및 건설, 준공건축물의 관리 등 전반적 임무를 수행합니다.
      • 사업의 전체적인 통일성 유지 및 개발기조 유지를 위해 사업초기부터 Involve하여 종료시까지 PM업무를 행하는 것이 가장 좋으나 프로젝트의 특성 및
        기진행정도에 따라 특정 단계의 업무만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.
      • 개발대행
        • 개념

          토지소유주가 부동산 개발 전문가가 아닐 경우 PM사에 개발업무를 위탁

        • 업무

          개발계획 수립, 시공사 선정 등 개발 전반의 업무수행 및 개발시 부가되는 다양한 업무 대행, 토지소유주가 개발전문가가 아닐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 관리

      • 기획 제안형 사업
        • 개념

          토지소유주가 부동산 개발 전문가가 아닐 경우 PM사에 개발업무를 위탁

        • 업무

          개발계획 수립, 시공사 선정 등 개발 전반의 업무수행 및 개발시 부가되는 다양한 업무 대행, 토지소유주가 개발전문가가 아닐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 관리

      • 공모형 PF사업
        • 개념

          공공기관 및 지자체 등이 택지개발을 위해 민간기업으로부터 제안서를 받아 우수한 사업계획을 제출한 자를 파트너로 선정, 공동으로 개발

        • 업무

          발주처의 사업자 선정기준 및 개발방향 분석, 그에 맞는 개발계획을 수립하여 사업자 선정에 기여/사업자 선정시 프로젝트 전반을 management하여
          수립한 사업계획대로 개발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

      업무영역
      • 사업성 검토

        사업가능 부지발굴 관련 법제 등 개발
        여건 검토, 분석 초기 사업성 검토 및
        개발 구도 수립

      • 개발기획

        사업구성, 개발컨셉 및 전략수립,
        사업 타당성 분석, 마케팅 계획, 기획제안서 작성,
        유관기관 및 사업 참여자 대상 presentation

      • 사업진행 및 건설

        컨소시엄 구성, SPC설립 및 운영, 사업관리,
        자금집행관리, 분양기획 및 시공관리

      • 운영 및 매각

        입주관리, 시설관리,
        매각기획 매각실행